Unreal 강의/인테리어 3D 모델링

<초보> 언리얼5를 활용해 리얼한 인테리어 3D 제작 - 3

SSample 2023. 12. 1. 23:03

오늘은 지난 강의에 이어서 싱크대를 좀 더 현실감 있게 만들겠습니다.

 

1. 만든 싱크대를 목적에 맞게 쪼개보겠습니다.

 

모델링모드를 활성화한 후 싱크대를 클릭한 상태에서 모델탭의 'PolyGroup Edit'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Insert Edge Loop' 를 클릭합니다.

 

그다음 마우스를 하부장 왼쪽 모서리에 가져다 대면 초록색 선이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돌상판을 만들기위해 아래 그림과 같은 부분에서 클릭해 하부장을 나눠줍니다.

 

성공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그림으로 변경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하부장의 걸레받이와 상부장의 몰딩 부분을 나누어 주겠습니다.

잘 나누어 주셨으면 왼쪽 윗부분 'Done' 버튼을 눌러 상태를 저장합니다.

 

싱크대의 현실감을 더하기 위해 하부장의 걸레받이 부분을 조절해 보겠습니다.

걸레받이 부분을 클릭해 봅시다.

 

그 다음 왼쪽 위에서 'Push Pull' 버튼을 찾아 클릭합니다.

 

그다음 원하는 깊이까지 넣은 후 클릭합니다.

 

그리고 수락을 눌러 상태를 저장합니다.

2. 이제는 상부장의 현실감을 더해주기 위해 몰딩 부분을 조절하겠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모델 탭의 PolyGroup Edge 버튼을 클릭해 아래 사진과 같은 부분을 나누어 보겠습니다.

최대한 기존선과 넓이를 얇게 하면 좋습니다. 

 

그 다음 'Done' 버튼을 누른 후 얇게 만든 면을 클릭해 Push Pull 버튼을 눌러 최대한 넣어보겠습니다.

원하는 모양을 만든 후 수락을 눌러 상부장을 확인합니다.

 

 

다음 강의에서는 돌상판 머터리얼을 무료로 찾는 방법과 만든 싱크대에 적용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