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강의에서는 언리얼을 처음 시작했을 때 꼭 설정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프로젝트 생성
2. 레벨 생성
3. 프로젝트 세팅
위 세 가지는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항상 기본적으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매번 프로젝트를 실행할 때 보이는 프로젝트를 내가 원하는 것으로 설정하기 위함입니다.
언리얼 버전은 5.3.2 버전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운로드 완료 후 언리얼을 실행시키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왼쪽 탭에 여러 템플릿이 존재하지만, 저희는 게임의 기본을 선택해 프로젝트를 만들겠습니다.
프로젝트 이름에 원하는 이름을 적은 후 생성을 눌러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생성을 누른 후 로딩을 기다리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원하지 않는 지형이므로 새로운 맵을 만들어 기초적인 맵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왼쪽 위에 보시면 파일 탭을 눌러 새 레벨을 눌러봅시다.
그다음 Basic을 선택해 봅시다.
생성을 누르면 아래 화면과 같이 프로젝트를 실행할 때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들만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이 화면에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다음으로 방금 만든 맵(레벨)이 프로젝트를 실행할 때마다 켜지게 설정해 보겠습니다.
만약 지금 설명할 부분을 설정하지 않으면 매번 맵을 실행시켜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합니다.
왼쪽 위에 보시면 디스크 모양이 있습니다. 저장 버튼입니다. 클릭해 보겠습니다.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이 뜹니다.
보통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분류해서 저장하면 편하기 때문에 새로 만든 내 맵을 새로운 폴더를 만들어 저장하겠습니다. 보통 Levels 폴더를 만들어 맵(레벨)들을 저장합니다.
왼쪽에 콘텐츠 폴더를 우클릭해 새 폴더를 만든 후 이름을 Levels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Levels 폴더 안에 새로 만든 맵(레벨)을 저장해 보겠습니다.
방법은 맵 이름을 적은 후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장을 누르면 완료.
이제는 저장한 맵을 프로젝트를 실행할 때마다 자동으로 켜지게 설정해 보겠습니다.
왼쪽 위에 편집 탭을 눌러 프로젝트 세팅을 클릭해 봅시다.
그리고 맵&모드를 클릭해 봅시다.
그러면 에디터 시작 맵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새로 만든 맵(레벨)을 찾아 선택하면 설정 완료.
한번 프로젝트를 종료 후 다시 프로젝트를 실행해 보시면 내가 만든 맵이 켜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강의는 이 프로젝트를 가지고 모델링 툴을 활용해 인테리어 작업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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