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강의/건축시각화 UI

[UI/UX] 건축 시각화 인터랙티브 UI 제작 - 4

SSample 2023. 12. 31. 21:07

오늘은 카메라 화면 전환을 멋지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겠습니다.

우선 블루프린트를 사용해 카메라를 제작하겠습니다.

Blueprints 폴더에서 우클릭 후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클릭 

 

액터 선택 후 이름을 BP_Camera 로 설정

생성된 블루프린트를 실행해 봅시다.

 

왼쪽 +추가 버튼을 눌러 시네 카메라 컴포넌트를 찾아 클릭합니다.

 

그리고 변수 + 버튼을 눌러 인티저 변수를 하나 생성합니다.

(이 변수를 활용해 카메라 번호를 지정할 예정입니다.)\

변수 이름은 CameraNum 으로 설정합니다.

 

 

변수를 생성한 뒤 생성한 변수 오른쪽의 눈 버튼을 활성화 합니다.

(이 버튼의 의미는 생성한 블루프린트를 레벨에 배치했을 때 디테일 창에 해당 변수를 변경할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이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다음 내용을 따라올 수 없으니 꼭 잊지말고 체크해주세요.)

모두 완료했으면 컴파일 저장

 

생성한 BP_Camera 를 레벨에 배치해 보겠습니다.

해당 블루프린트를 드래그 앤 드롭 해 원하는 위치에 배치합니다.

 

좀 더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기 위해 파일럿 모드로 설정해 위치를 변경해 보겠습니다.

레벨에 배치된 카메라에 우클릭 후 '파일럿' 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레벨에디터 화면이 카메라 뷰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화면을 원하는 위치에 배치 해보겠습니다. 원하시는 위치 아무곳이나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화면 왼쪽에 파일럿 모드 해제를 클릭해 다시 에디터 뷰로 변경하겠습니다.

 

그리고 에디터 뷰 에서 배치한 카메라를 찾아 디테일 창을 확인합니다.

블루프린트 생성 때 만든 변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변수를 숫자 1로 변경합니다.

 

모두 완료했으면 다른 카메라를 다른 곳에 배치해 변수 숫자를 2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이 과정이 어려우신 분들은 처음부터 다시 천천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시간에는 생성한 카메라 2개를 UI랑 연동시켜 인터랙티브 한 영상을 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